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신혼부부 다문화 가정 대상 부부교실 운영
행복한 부부 되기 준비를 시작하다
기사입력  2023/09/04 [15:33]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지난 2일 2023년 ‘신혼부부 탐구생활’ 프로그램에 참여자들과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은 지난 9월 2일 ‘신혼부부 탐구생활’ 프로그램을 가족센터 교류소통공간 회의실에서 다문화 가족 14쌍 부부 28명을 대상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혼부부 탐구생활은 각각의 문화와 환경이 다른 나라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결혼생활을 이어 나가는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잘 적응하여 결혼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부부간 친화력을 높이는데 교육의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부부의 역할교육, 다문화 모범가정 부부 멘토와의 만남, 전통혼례 체험 또는 웨딩포토촬영, 부부 고백여행 등 다양한 부부관계 개선 교육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건강한 부부로 잘 살 수 있도록 남편과 부부의 역할 중요성을 교육하여 신안군의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