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09/04 [11:3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지난 9월1일에서 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2023 A Farm show 귀농 고향사랑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은 서울 AT센터에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박람회’에서 귀농·귀촌 및 귀농 유치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했다.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박람회에서는 도시민들에게 귀농에 대한 상담과 지원절차 등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안군은 박람회 부스운영과 귀농·귀촌 지원정책 홍보 등에 대해 현장에서 활발하게 상담 운영하면서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귀농·귀촌 확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히, 귀농농업창업자금 융자지원사업, 귀농인 영농정착지원사업, 현지융화지원사업 등을 통해 귀농 귀촌인이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개발이익공유제가 많은 도시민에게 귀촌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주고 있어 도시민 유치에 따른 인구 증가에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안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 극복으로 귀농·귀촌하는 도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농촌지역 활력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