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4-H장흥군본부, 제38회 하계수련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9/01 [17:52]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한국4-H장흥군본부, 제38회 하계수련대회 개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한국4-H장흥군본부는 지난 8월 29일 회진면 덕산 다목적회관에서 제38회 하계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하계수련회에서는 133명의 장흥군4-H본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계승하고 회원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부 순서인 개회식은 개회선언과 함께 대회사, 경과보고, 창립선언문낭독, 격려사, 축사, 4-H노래 제창 순으로 이루어 졌다.

제2부 행사에서는 읍면지회 대항 윷놀이, 장기자랑 등 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됐다.

또한 오랜 시간동안 4-H회원들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사진 및 자료를 아카이브화하여 전시한 '추억의 사진전'은 회원들에게 4-H활동을 발자취를 돌아보게 했다.

한국4-H장흥군본부는 1975년 8월 관산읍4-H동문 17명이 최초의 모임을 가진 것을 시작으로 1976년 2월 장흥군4-H동문회로 조직이 확대됐으며, 지금은 한국4-H장흥군본부로 명칭이 변경되어 활동하고 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4-H 활동이 후배들에게 계승되어 농업․농촌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단체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