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대한민국 귀농 귀촌 행복박람회 참가해 보성 강점 알려
도시민 대상으로 귀농 귀촌 정책 집중 상담
기사입력  2023/08/17 [11:50]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보성군, 대한민국 귀농 귀촌 행복박람회 참가해 보성 강점 알려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여해 보성의 귀농 귀촌 정책을 알리고 인구 유치에 힘썼다.

‘성공귀농 행복귀촌 보성군’이라는 슬로건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보성군은 귀농 귀촌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보성군에서 생산된 올벼 쌀 가공식품 등 농특산물을 전시해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도시민이 이주 전에 살 수 있는 귀농인의 집,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및 다양한 지원정책을 알리고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집중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과 농지, 주거 정보 및 귀농 귀촌 전반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으로 예비 귀농 귀촌인의 소소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줬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군으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예비 청년 귀농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안정적 귀농 정책뿐만 아니라 귀농 귀촌인과 원주민들이 화합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이고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 A-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도 참가해 도시민 귀농 귀촌 상담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보성의 알찬 영농 정보를 제공함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