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와 행복나눔한마당 추진위원회는 전 시민이 동참하는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더 따뜻한 나눔도시’ 순천완성에 기여하고자 2018년 행복나눔마당을 지난 20일 시민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례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시청을 비롯한 지역 내 30여 곳의 기관·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해 시민이 주도하는 행복과 나눔에 대한 가치를 교환하고 시민 상호간 소통의 장으로서 색다른 재미와 정서적 힐링을 얻을 수 있었다.
행사구성은 메인코너인 천사시민명사코너, 시민나눔장터, 로컬푸드 등 나눔분야, 다양한 분야의 복지를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는 복지분야, 시민 걷기대회, 인바디 체험, 스트레스 검사 등 건강분야, 어린이 사생대회, 아고라공연, 교육놀이터 등 문화분야로 구성됐다.
특히, 천사시민명사코너와 시민나눔장터는 그동안 기관·단체장, 시민, 순천시 직원들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약 2,000여 점의 다양한 물품과 애장품으로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순천의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시민주도형 참여 행사라는 점에서 새로운 형태의 행복과 나눔문화를 실현하고, 더 따뜻한 나눔도시 순천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