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열린어린이집 19개소 선정, 발표
기사입력  2018/10/22 [11:53]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시
[KJA뉴스통신] 순천시는 지난 16일 가정과 어린이집이 소통하고 참여하여 개방형 양육환경을 제공하는 ‘열린어린이집’ 19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이가 생활하는 물리적인 공간을 개방하는 것부터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해 부모가 일상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곳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지난해에 이어 재신청한 하나둘셋 어린이집 등 5개소와 신규 선정한 슬기별 어린이집 등 14개소이다.

시는 지난 9월 2018년 열린어린이집을 신청한 34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간개방성과 부모 공용 공간, 부모개별 상담 등 2개 영역, 6개 항목의 1차 현장조사를 거쳐 2차 부모참여활동, 만족도 조사 등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19개소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어린이집 및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심사 시 가점부여와 부모 모니터링단 점검에서 제외되는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에 추천, 우수형 열린어린이집 지정 및 포상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보육환경이 더욱 투명하게 운영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열린어린이집을 확대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점진적으로 열린어린이집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