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맘(Mom)편히 우리 아이들 맘(Heart) 놓고 맡기세요”
야간·시간체 보육으로 틈세없는 보육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3/08/01 [11:03]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해남군청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이 영유아를 양육하는 맞벌이 가정 등 다양한 보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야간 시간제 보육 및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양질의 틈새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야간 경제활동 등 안정적으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곳이 필요한 부모들에게 밤 12시까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야간 연장 어린이집’ 2개소를 지정 운영 중에 있다. 해당 어린이집 원아 외에 다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재원 중인 아동도 이용 가능하며 월 최대 60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는 6∼36개월 미만 아동 가운데 부모가 시간 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틈틈이 ‘시간제 보육’을 통해 양육자의 건강관리 및 사회생활 등을 지원함으로써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

특히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는 경우, 부모의 출장,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발생하는 일시적인 양육 공백이 발생하면 해당 가정에서 1:1 개별 보육 서비스가 가능한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제공, 다양한 근로형태와 생활여건에 따른 맞춤형 보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부모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틈새 없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