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교육재단은 8월 8일까지 해남군교육재단 민관산학 실무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
민관산학 실무협의체는 다양한 교육활동 문화 확산과 교육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해남군 교육 발전과 환경 개선을 위한 제안을 논의하게 되며, 사례조사, 교육 포럼 및 아카데미, 선진지 견학 등 활동을 통해 교육재단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분기별 정기회의와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위원 구성은 총 30명으로 해남군교육재단 운영국장 등 당연직 위원 8명을 제외한 22명을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위원은 학부모, 지역주민, 마을학교 및 학생동아리학교 교사, 산업체, 교직원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지원서를 작성하여 8월 8일까지 해남군교육재단을 방문하거나 우편(등기)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은 별도 심사 기준표에 따라 해남 거주자를 우선 선발하고 교육 분야 경력 및 단체 활동 경력, 지원 동기, 활동 의지 등을 심사하여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위원 지원서 서식은 해남군청 누리집 군정알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남군교육재단 운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민관산학 실무협의체 운영을 통해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반영해 나가겠다”며 “교육도시 해남을 만드는데 관심있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