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군, 민·관 합동 고독사 예방 교육 실시_유품 정리 기업 키퍼스코리아의 김석중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28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민·관 합동 고독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명예 사회 복지 공무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읍면 희망드림협의체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고립 가구’ 및 ‘고독사’ 문제에 대해 민·관 협력해 적극 대응하고 복지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 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자 계획됐다.
교육 강사로는 tvN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유품 정리 기업 키퍼스코리아의 김석중 대표를 강사로 초청했으며, ‘복지 사각지대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고독사의 특징, 전조 단계와 징후, 예방대책 및 접근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현장감 있는 설명을 더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보성군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고독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실천 사례를 토대로 민관이 각자의 역할을 찾아 동참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