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아동정책 의견 수렴 역량강화 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3/07/27 [13:53]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아동정책 의견 수렴 역량강화 교육 성료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22일 2023년 장흥군 아동참여기구 소속원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 전문강사와 함께 ‘아동정책수렴·참여적 회의’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앞서 5월 진행되었던 ‘아동권리 인식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여적 회의 결과와 6월에 진행한‘법치·민주·인권 체험’ 후 작성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하반기에 열릴 본회의를 위해 ‘아동정책 제안하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장흥군의 아동이 기본적인 4대 권리를 보호받고 있는 지에 대한 모니터링 계획 및 활동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아동들은 “아동참여기구 소속원들과 장흥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스스로의 생각을 키울 수 있어 좋았다”, “장흥군 아동을 대표하여 회의에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 아동참여기구는 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정책제안단으로 구성되어 각 기구별 역할에 따라 활동하고 있다.

아동정책제안단은 아동의 권리 증진 및 옹호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책을 제시하고,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아동권리 침해요소를 탐색하고 발견하여 개선해나가는 활동을 진행한다.

어린이의회는 장흥군 아동의 의견이 사업 및 정책에 반영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8월에 장흥군 아동참여기구는 아동권리 증진과 모니터링 활동을 위한 타지역 문화탐방 체험을 진행 할 예정이며, 9월은 하반기에 열릴 본회의를 위한 정책제안 마무리 및 스피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