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담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안내책자 발간!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 중 대나무와 관련된 학습주제 발굴, 전남 및 광주권 1,500여개 학교, 수도권과 경상권 등 전국으로 배부
기사입력  2015/01/28 [15:38]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박람회조직위)는 학생 단체 관람객 유치를 위해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책자를 발간하고 배부에 나섰다. 

 

박람회조직위는 담양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등 교사로 체험프로그램 개발 위원회를 구성하고 교과과정과 대나무가 연계된 체험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해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안내책자에 수록된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과정 중 각 과목에서 대나무와 연관된 학습주제를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담양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실어 내용의 풍성함을 더했다.

 

수록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는 과학 교과의 ‘대나무 전구 만들기’와 ‘곤충체험학습’, 사회 교과의 ‘대나무 무형문화유산 알기’, ‘서당체험’, ‘세계전통 민속놀이체험’과 더불어 음악 교과의 ‘대나무가 자라는 소리 듣기’, ‘세계 대나무 악기 체험’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대통밥 만들기, 대나무 공작소, 대나무 부채 만들기, 대나무연 날리기와 기상학습체험, 소방안전교육 등이 있으며, 박람회조직위는 대나무박람회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노력중이다.

 

아울러, 박람회조직위는 학생 단체관람을 유치하기 위해 1차적으로 전남 및 광주권 1,50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안내책자를 배부중이며, 수도권 및 경상권 학교를 대상으로 안내 책자를 추가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박람회조직위 관계자는 “안내책자 배부는 학생 단체관람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와 즐길거리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담당자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 윤동호 ☎061-380-2522)

 

KJA뉴스통신/전명선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