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팀장급 이상 공무원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17일 6급 팀장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갑질금지 규정을 포함한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교육에 앞서 ‘한눈에 보는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김 군수는 공직자가 직무수행과정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판단기준, 외부로부터의 불법·부당한 유혹을 뿌리치는 방안 등을 설명했다.
본교육은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초빙교수인 서상일 금곡서당 훈장이 강사로 나섰다.
갑질방지와 청렴의 교훈이란 주제로 갑질근절 관련 행동강령, 솔선수범 리더의 자세, 위로부터의 청렴실천, 역사 속 인물들의 삶을 통한 공무원의 행동강령, 공정한 직무수행 저해 업무지시 근절, 청탁, 금품수수, 향응·접대 금지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 참가자는 “앞으로 폭언과 인격모독 등의 갑질 행위는 음주운전, 성폭력, 비위 등과 동일하게 놓고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1월부터 샌드아트 청렴응원 메시지, 공무원노조와의 청렴도 향상 업무협약식, 청렴실천 서약서 작성, 청렴실천다짐 결의대회, 부서별 청렴시책 보고회, 갑질근절 다짐 결의대회, 갑질근절 가이드라인 배부 등을 통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조직문화개선 직원 워크숍, 청렴인식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종합청렴도 상위등급 진입에 노력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