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감 만족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한국관광공사, 10선 주제 여행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시
기사입력  2018/10/16 [16:1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한국관광공사
[KJA뉴스통신]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 가을여행주간을 맞이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주제로 한 웹예능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유튜버 릴레이,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의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테마를 담아 관광코스로 집중 발전시키고 있다.

첫 번째로 공사에서는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웹예능 시리즈를 제작하여 방영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두근두근 트래블〉 제목의 웹예능 프로그램은 시니어 연예인과 아이돌이 함께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여행하며 국적,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진은 기타리스트 김도균, 배우 장항선과 함께 아이돌 더보이즈, 중국인 출신 방송인 진화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스타들로 구성됐다.

첫 방송은 총 10개 권역 중 7권역인 시간여행101 권역을 방문한 이야기를 담아 31일 방영된다.

공사에서는 이와 연계해 두근두근 트래블 방영 전 첫 여행지를 맞히는 ‘행선지를 맞혀라’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28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유튜버 릴레이 프로그램에서는 여행,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특색있게 소개한다.

여기엔 구독자수 66만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띠미 등 모두 10명의 유튜버들이 11월 4일부터 매주 1회씩 릴레이 형식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소개한다.

또한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중 1권역인 ‘평화역사 이야기여행’ 권역에서는 관광과 더불어 듣는 인터넷인 팟캐스트를 활용한 공개방송 등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대중들에게 테마여행의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11월 3일엔 국내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여행 부문 1위인 ‘탁PD의 여행수다’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개방송이 임진각리조트 카라반캠핑장에서 열린다.

공개방송은 캠핑 첫날 저녁 진행되며, 평화를 지키기 위한 선조들의 노력과 역사적 사실 등 평화역사 주제의 토크쇼, 인디밴드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또한 공개방송 참가자 8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강화전쟁박물관, 덕진진, 광성보와 분단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파주 DMZ, 그리고 파주 헤이리마을까지 둘러보는 ‘이야기 런 트립’도 진행된다.

특히 첫날 일정엔 역사N교육연구소 심용환 소장이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흥미를 더한다.

테마여행 10선 이야기 런트립은 11월 3일 1권역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나머지 9개 권역에서 각 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2일부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프로그램을 준비한 한국관광공사 지역명소육성팀 정익수 팀장은 “보는 즐거움이 있는 웹 예능 프로그램, 유튜버 릴레이부터 듣는 즐거움이 있는 팟캐스트 공개방송과 직접 테마 여행지를 체험을 하는 런트립까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대중들이 테마여행의 즐거움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가을 여행주간부터 2019년 겨울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모든 프로그램들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