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에서 찾지 못한 길, 도서관에서 찾다
광주중앙도서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책으로 꿈꾸기’ 운영
기사입력  2018/10/15 [15:09]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중앙도서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책으로 꿈꾸기’ 운영
[KJA뉴스통신] 광주시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중앙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독서프로그램’에 선정돼 광주광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의 청소년 1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다독다독, 책으로 꿈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앙도서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책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멘토링 독서심리코칭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도서관 견학 및 이용교육과 영화관람, 문학예술기행 등 총 26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내면의 자신을 마주하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한 청소년들은 “나를 좀 더 표현할 수 있게 됐으며, 꿈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 이랑순 관장은 “학교 울타리 밖에 있는 청소년들이 독서의 즐거움도 깨닫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