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이 생각하는 환경분야 정책을 찾습니다
우수 제안은 환경정책 적극 반영하고 포상할 계획
기사입력  2018/10/15 [15:55]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환경부
[KJA뉴스통신] 환경부는 국민이 생각하는 환경정책 제안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5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연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환경행정 운영상의 잘못된 관행 및 제도의 개선, 생활안전 증대 방안 등 국민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환경정책을 제안 받는다.

환경정책 제안 접수는 환경부 누리집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 받아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환경부 운영지원과 담당자 앞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 단체, 법인 등도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2월 21일 환경부 누리집에 공개되며, 공모전에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를 받아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심사를 통해 금상 2명에게 표창과 상금 100만 원, 은상 2명에게 상금 50만 원, 동상 4명에게 상금 2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이영석 환경부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생각을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대국민 환경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