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 천연물 원료 공동연구 업무협약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은 이달 8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천연물중앙은행과 공동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천연자원의 산업화에 필요한 천연물 DB 구축 및 공동협력에 필요한 연구정보를 공유하고 천연물 기반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천연물중앙은행은 천연물의약 원천소재 개발 및 국내 천연물 빅데이터 기반을 구축을 목표로 국내·외 천연물자원의 정보를 수집 보관하고 제공하는 국가적 바이오 인프라다.
이용빈도가 높고 유용성 지수가 높은 1,200여종의 국내 식물과 2,000점의 해외 유용 민속식물을 전략 소재로 선정하여 추출물에 대한 표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에서는 천연물 원료 DB 구축 및 표준화 연구 공동수행, 천연물 소재 기반 공동연구를 위한 인프라 공동활용, 정보교류 및 연구활동 상호지원 등에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천연물 산업에 필요한 표준화 DB 및 산업화 실증지원을 위한 실질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천연물 산업 표준화의 중심축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오세량 천연물중앙은행장은 “천연물중앙은행의 표준화된 실물소재 및 정보활용 체계와 천연물자원연구센터의 실증지원 체계의 협력은 천연물자원에서 산업화까지 효율적으로 연계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