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서구,‘마을만들기 소위원회’도시락 미팅 개최
지난 20일 마을만들기 소위원회 구성 후 첫 번째 회의, 올해 2월부터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중점 논의
기사입력  2015/01/28 [13:22]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7일 12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서구 마을만들기 소위원회 첫 번째 회의를 도시락 미팅으로 개최했다.

 

이번 도시락 미팅은 지난 20일 열린 마을만들기 위원회에서 마을만들기 실무 지원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의로 2월부터 진행하게 될 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과 찾아가는 아파트 현장간담회 등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주민들이 공동체를 형성하여 마을의 문제를 논의하고 개선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의 사업비 배분, 선정방법, 사업 컨설팅 계획을 주요안건으로 다뤘다.

 

서구의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씨앗이 되는 소모임, 동아리 지원사업, 마을의 중장기 계획을 세우는 마을비전 계획수립, 마을(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이며 응모하는 주민수준에 맞춰 단계별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소위원회는 기존 위원회와 별개로 사안에 따라 참여위원과 시기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주민들을 직접적이고 현장감 있게 지원하여 마을만들기 사업성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KJA뉴스통신/김주희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