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산업 일자리 잡으로 가자
산업통상자원부, '신산업 혁신성장 일자리 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15 [13:0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KJA뉴스통신]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16일 코엑스에서 ‘신산업 일자리 잡으로 가자’라는 구호 아래 '신산업 혁신성장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산업부는 제8차 일자리위원회의 안건으로 “신산업 일자리창출 민간 투자프로젝트 지원방안”을 발표하였으며, 그 후속조치로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관기관과 협력관계에 있는 신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으로서 올해 안에 채용계획이 있는 93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구직자 참가 규모는 5천명 내외로 예상하고 있다.

참가 기업은 미래차, 반도체·디스플레이, 사물인터넷 가전, 에너지신산업, 바이오·헬스 분야 등 다양하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들의 채용상담, 현장 면접과 더불어 차세대반도체, 지능형로봇, 사물인터넷가전 등 신산업 분야에 대한 직무·취업특강 및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박람회 개막행사에는 산업부 박건수 산업정책실장, 주관기관 대표, 참가기업 대표 등이 참석하며, 박건수 산업정책실장은 개막식 후 참가기업 대표들과 별도의 간담회를 갖고 신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들의 사업현황과 투자 애로사항을 청취·협의하기로 했다.

산업기술진흥원은 박람회 이후 6개월간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①참여기업의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②해당 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가 직접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해 내년 상반기 채용시즌까지 구인 기업과 구직 청년 간 일자리 매칭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