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 모집 시작 |
|
[KJA뉴스통신]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후원회 신임 회장으로 방성룡 순천시 민선1기 前시장을 지난 13일 위촉했다.
제 36회 팔마시민예술제 개막행사장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 방성룡 후원회장은 순천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5천만원을 기탁하며 순천시인재육성장학기금 200억원 조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선1기 초대시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파루 고문으로 활동 중에 있는 방성룡 후원회장은“장학사업은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배움의 꿈을 펼치고 국가의 미래지향적인 원동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근간이므로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우리지역의 후학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금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하여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공고일 기준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대학생으로 성적우수자, 특기자, 학력신장자, 다자녀, 다문화가정자녀, 새터민자녀, 청향장학금의 분야별로 선발하여 120여 명의 학생에게 총 1억 6천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 될 계획이다.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2001년 3월 19일 설립하여 현재 127억 원의 기금을 적립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1,576명에게 12억 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2018년도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 기준은 시 홈페이지 및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