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통합봉사 나서
주거개선, 도수치료, 뷰티, 피부미용 등 봉사활동 전개
기사입력  2023/06/15 [11:29]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통합봉사 나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과 전남블루 재능 봉사단은 13일 장흥군 부산면 춘정마을에서 통합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전남블루 재능봉사단은 전남에 등록된 재능기부단체 370개 중 2023 전남재능기부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10개 단체다.

봉사단은 음식나눔, 주거개선, 건강지원, 뷰티, 문화공연, 기타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여수 미평동 주민자지회, 생활개선 곡성군 연합회에서 음식나눔, 순천 척척봉사단의 정리수납, 목포 목만사봉사단의 도수치료를 맡았다.

함평 나르다예술단의 공연, 목포 여성자원봉사회의 염색, 피부미용, 대한적십자사 구례봉사회의 편백베게, 영암 예담은 봉사동아리의 천연염색 분야를 책임졌다.

장흥군 새마을회는‘전남블루재능봉사단 우수프로그램 공모’선정에 따른 것으로 취약계층의 도배장판을 실시했다.

차량과 보행자 이동량이 증가하고 있는 마을회관 앞 찻길에 임시차선 오뚜기와 태양광 벽부 등을 설치해 어르신들의 야간 이동 시 안전을 확보했다.

조석훈 장흥군 부군수는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통합봉사를 우리 장흥을 위해 봉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재능을 활용해 농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셨다”며, “장흥은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도 행복하고, 수혜자도 행복한 맞춤형 통합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