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내실있는 의정활동 펼쳐
기사입력  2023/06/14 [12:25]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내실있는 의정활동 펼쳐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는 6월 14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4일간의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6월 1일부터 9일까지 군정질문을 실시하여 집행부의 주요현안사항 54건에 대한 답변을 듣고 문제 해결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군정질문을 추진했다.

6월 12일 소관 상임위별로 안건을 심사하여 ‘장흥군 문학상 운영 조례안’등 조례안 13건, 승인안 1건을 처리했으며 오후에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안의 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군의회는 아동의 복지 증진과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장흥군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조례안’과‘ 장흥군 장기요양요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원 발의하고 의결했다.

왕윤채 의장은“군정질문·답변, 각종 안건 심사 등으로 분주했던 회기일정을 차질 없이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동료의원 및 집행부 관계 공무원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앞으로도 군민의 소중한 의견이 의정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끝으로 2023년 전반기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으며 7월 12일에 하반기 첫 회기인 제283회 임시회를 시작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