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목포모자아트갤러리 사전관람 실시
구 갑자옥 모자점 리모델링 후 목포모자아트갤러리로 개관 예정
기사입력  2023/06/07 [11:30]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가 6월말 정식개관을 앞둔 모자아트갤러리 사전관람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구 갑자옥 모자점을 리모델링한 목포모자아트갤러리 정식개관을 앞두고 사전관람을 진행하고 있다.

목포모자아트갤러리는 1897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구 갑자옥모자점(영해동2가 1-4 일원)을 리모델링해 모자를 주제로 한 갤러리로 조성됐다. 앞으로 근대역사문화거리의 관광거점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정식 개관은 6월말이다.

사전관람은 지난달 31일 어린이집 원생들이 관람한데 이어 오는 16일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람객은 ▲AR패드를 이용한 세계모자 탐험 ▲초고화질 2D애니매이션 영상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본인이 직접 색칠한 모자를 배경 아트웍에 투사한 라이브스케치 ▲디지털 키오스크를 이용한 모자피팅 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해 볼수 있다.

사전관람은 1일 4회(회당 15명 내외) 운영될 예정으로 현재 어린이집 8개소 약 110명의 아동이 신청했다. 사전관람을 원하는 시설은 도시재생과로 별도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사전관람 기간 내에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를 반영해 목포모자아트갤러리의 실감형 콘텐츠를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의 의견을 수렴해 개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