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캠페인 실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5월 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청소년 흡연율이 높아지는 만큼 잠재적 흡연의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을 위해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청소년흡연율을 4.5%로 2020년 4.4%에 비해 다소 높아진 상태이다.
장흥군보건소는 이에 따라 금연관련 홍보물품 및 리플렛을 배부함으로써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고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홍보하는 등 청소년 흡연율 감소와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막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 작품 공모전을 실시하여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형성 및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박옥란 장흥군보건소장은 “금연 캠페인을 통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흡연의 위해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금연 캠페인 및 흡연 예방 교육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