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는 6월 1일 제282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14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군정에 대한 질문·답변과 2022 회계연도 예비비 및 결산 승인안을 비롯하여 장흥군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13건과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안 1건 등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일정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6월 1일부터 9일까지 홍정임 부의장을 포함한 6명의 의원들은 군정전반에 대한 질문을 실시하여 당면 현안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날카로이 지적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6월 12일에는 소관 상임위 별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고 오후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2 회계연도 예비비 및 결산 안을 대상으로 예산의 사용에 있어 타당성, 필요성 등을 면밀히 심사할 계획이며, 마지막 회기 일정으로 6월 14일 제6차 본회의를 열어 접수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왕윤채 의장은 “오직 군민의 행복과 살기 좋은 장흥을 만들기 위해 제9대 장흥군 의회는 노력해 왔다”라면서“앞으로도 공감 받는 의정!, 실천하는 의회! 라는 구호아래 군민만을 생각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