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립도서관은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독서동아리 만들기를 돕고 실질적인 독서동아리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자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과정’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상훈 강사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21일이틀간 삼산도서관 1강의실에서 실시한다. 서상훈 강사는 현재 진북 하브루타 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진짜 독서를 위한 ZINBOOK 독서토론〉, 〈낭독 필사 토론을 위한 독서법의 독사론〉, 〈하브루타 일상수업〉, 등이 있다.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과정’프로그램은 독서토론방법과 서평쓰기 등으로 구성됐다. 첫날인 20일에는 1부 하브루타 독서토론과 리더의 역할을 통해 하브루타 독서토론 법에 대해 이해하고, 2부 실전 ZINBOOK 독서토론Ⅰ을 통해 그룹을 나눠 실전 독서토론을 해보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21일 둘째날은 1부 서평쓰기 기본과정을 통해 문학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방법을 알고, 2부 실전 ZINBOOK 독서토론Ⅱ을 통해 하브루타로 핵심적 질문 하기 등을 알아보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과정'프로그램은 체계적으로 토론법과 서평쓰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선착순으로 30여명을 전화접수를 받는다.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