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전남 강진군이 강진군 미래를 이끌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민선 7기 군정 역점 사업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군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3개 분야에 대해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민선 7기를 맞아 ‘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변화와 발전을 꾀하고 있는 강진군은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업이 찾아오는 일자리 도시’, ‘머물다가는 체류형 관광도시’, ‘기타’ 등 3개 분야로 나눠 강진군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아이디어 제출은 강진군 발전을 바라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일자리 도시’ 분야에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기타 2개 분야에도 최고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신청 받은 군정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결과 발표한다.
제안서는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있으며, 인터넷 제출시 제안서 작성 후 제출사이트에 첨부물로 제안서를 올리면 된다.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은 인터넷, 우편, 팩스로 신청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기획팀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담당자에게 문의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