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해양관광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여수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주제로 한 ‘사계절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여수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관광명소나 축제, 바다 등을 주제로 여수의 풍경과 시대상을 담은 사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계절 관광사진 공모는 2월에는 ‘겨울’, 5월에는 ‘봄’, 8월에는 ‘여름’, 10월에는 ‘가을’ 등 각각의 계절에 맞는 테마로 연중 4회에 걸쳐 실시된다.
제1회 사계절 관광사진 공모전은 내달 5일부터 23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사진인화물(컬러, 11x14”) 및 이미지(jpg, 3024x2016px 이상) 파일을 응모지원서와 함께 여수시청 관광과(여수시 시청동1길 23)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1인당 최대 3장까지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작은 공모주제와의 적합성, 충실성, 상징성 및 작품성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개별통보 및 여수시관광홈페이지(ystour.kr)에 게재된다.
최우수작(1명)은 100만원, 우수작(3명)은 각 50만원, 장려작(5명)은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여수시에 귀속되며, 타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또한 조작되거나 과도하게 보정된 사진도 심사에서 배제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관광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여수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061-659-38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풍경사진을 확보함으로써 홍보효과를 높여 관광객 유치와 도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JA뉴스통신/박영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