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파생산 노력 및 비용절감을 위한 기계정식 교육
기사입력  2018/10/10 [16:47]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양파생산 노력 및 비용절감을 위한 기계정식 교육
[KJA뉴스통신] 신안군은 1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및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양파 재배농업인 150여명을 대상으로 양파 기계정식 요령과 안정적인 상자 육묘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파 기계정식에서 가장 중요한 육묘요령과 잎자르기, 비닐피복요령 등 실질적인 농가 활용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루어 졌으며, 양파정식기의 사용방법과 취급조작요령 교육을 통해 임대 농기계 활용도 향상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신안군은 양파 재배면적이 1,318ha로 전국에서 두번째로 많은 주산지로 2016년부터 양파 정식기를 각 읍면 농기계임대사장에 배치하여 노동력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양파기계 정식 확대를 위해 100여 농가에 종자 코팅비를 지원하였으며 읍면 농기계 임대사업장에 양파기계 정식에 필요한 파종기 13대, 전엽기 18대, 휴립피복기 13대, 양파정식기 12대를 보급하여 양파기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강행선 소장은 “신안 주력작목인 마늘, 양파, 대파, 시금치 기계화 작업을 위한 교육 및 시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밭작물 기계화로 농업인력부족 해소와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