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드림스타트 청소 및 방역 사업 높은 만족도
아동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하여 건강한 발달 도모
기사입력  2018/10/10 [13:21]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아동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하여 건강한 발달 도모
[KJA뉴스통신] 곡성군이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 및 방역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4년째 접어들고 있는 청소 및 방역 지원 사업은 미세 세균의 박멸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주거환경 속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경제적 어려움, 질병 등으로 집안 정리 및 청소가 쉽지 않은 7가구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실시 후에는 사후관리를 위한 수납정리 방법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가족구성원들의 지속적인 건강증진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깨끗한 주거환경은 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정신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밝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대상 가정 아이들은 “집이 깨끗해져서 친구들이랑 놀기 좋아졌다.”라며 즐거워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