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비만예방의 날 합동캠페인 참여
기사입력  2018/10/10 [13:19]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2018년 비만예방의 날 합동캠페인 참여
[KJA뉴스통신] 곡성군에서는 지난 8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2018년 비만예방의 날'합동캠페인에 참여했다.

정부에서는 10월 한달을 비만예방의 날 홍보·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동참하기 위해 곡성군에서는 지난 8일 곡성심청축제장에서‘소소한 실천, 확실한 변화’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보 배너를 전시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축제장을 찾은 주민과 관광객에게 일상 속에서 작은 건강생활 실천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비만을 예방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건강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높였다. 일상 속 건강생활 방법으로 걷기 등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음료 대신 물 마시기, 계단 이용하기 등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비만예방 활동 등을 널리 알렸다. 또한 지속적인 비만 예방 홍보를 위해 현수막 게첩, 리플릿 배포를 했고, 곡성군 보건의료원에서 운영 중인 체중조절 프로그램 등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비만예방의 날을 계기로 개인, 가정, 학교, 지역사회 및 모두가 비만예방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