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으로 품격 있고 차별화 된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백낙선 색채연구소장 초청강연을 마련했다.
오는 11일 오후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는 제304회 순천사랑아카데미는“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순천사랑아카데미에 백낙선 소장은 지금까지 살아온 삶의 흐름과 마음의 소리를 알아가는 컬러 히스토리 활동을 통해, 닫아두었던 본인의 무의식을 발견하고 알아가는 심리적인 치유 효과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색채심리 및 치료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제 사례 소개까지 색채심리가 우리 내면의 문제점을 찾아내는 과정과, 강의 시간에 직접 색채심리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백낙선 소장은 홍익대학교 서양화와 캐나다 오타와대학에서 판화와 필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일러스트와 판화를 전공했다. 지금은 한국 스에나가 메소드 색채심리연구소 소장으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함께 마음치료 활동을 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좋아하는 색채를 스스로 선택하여 표현함으로 스트레스를 감정의 언어로 표출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연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