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교육청, ‘교육부 보안업무 최우수기관’선정
보안업무 실무편람 제작·배포 등 보안 역량 강화 우수사례로 선정.
기사입력  2014/12/04 [11:14] 최종편집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14년도 교육부 보안업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11년에 이어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및 개인표창을 받게 됐다.

▲ 장휘국 교육감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교육부에서 현장을 방문하여 실시한 ‘2014년도 보안감사’ 평가에서(시교육청은 지난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전국 시ㆍ도교육청, 대학, 소속기관 등 총 18개 대상기관 중 최고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보안감사는 보안업무수행체제 조기구축, 비밀의 과도·과소 분류 근절 등 투명성 제고, 국가 중요행사․정책사항추진 시 기밀유출차단, 국가보안시설경비·방호태세확립 및 용역업체 보안관리체계확립, 인터넷PC 자료유출 및 상용메일 업무자료 송·수신 방지, 최신 IT 기술보안대책강구 및 정보화 사업추진 시 보안대책수립·시행, 국외발 사이버 공격 대비 보안관제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특히, 시교육청의 각급 기관에 대한 보안의식고취 및 보안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배양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정기보안교육과 보안업무 실무편람 제작·배포가 보안 역량 강화 우수사례로 선정·발굴됐다.

 

김창복 비상계획팀장은 “이번 수상은 평소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보안의식을 생활화하고, 각급 기관의 보안업무담당자들이 국가보안 및 정보보안 의식을 갖고 노력해 준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안사고 예방활동 및 자체 보안기강확립에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빛가람뉴스/조경륜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