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립도서관,‘2023년 상반기 디지털배움터’ 운영
-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강좌 교육
기사입력  2023/05/01 [11:5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립도서관이 오는 10일까지 디지털배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 목포시 제공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립도서관(관장 최진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를 운영한다.

'디지털 배움터'는 기술발전, 정보 이용형태의 변화 등 디지털 환경변화를 반영해 소외되고 있는 정보취약계층(고령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컴퓨터 기초, 스마트 폰 활용 등 2개 강좌 4개 과정을 전문 강사와 함께 5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10주간 목포시립도서관 3층 디지털자료실에서 운영된다.

오는 10일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수강신청 받고 있으며 디지털배움터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목포시립도서관(278-3337)으로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 및 정보격차가 해소되길 바라며, 정보화 소양을 갖춘 디지털 문화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