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소방서, 트래킹클리너 활용 전기화재 예방 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3/04/28 [16:57]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소방서, 트래킹클리너 활용 전기화재 예방 활동 실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소방서는 겨울철에 이어 화재 발생이 높은 봄철기간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봄철 화재예방을 위해 전기화재예방 점검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5월까지 목표가구수는 280가구로써 점진적으로 방문하여 장흥군 모든 취약계층에 대해 관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추진실적은 116가구로 산정된다.

또, 전기화재예방 뿐만아니라 생활안전서비스 등 제공을 위해 소화기 유무, 고장 등 점검, 단독경보형감지기 점검, 가스시설 안전점검, 119안심콜 홍보, “불나면대피먼저” 홍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건강체크 등 보다 폭넓은 생활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활안전순찰대는 앞으로 의용소방대 마을안전지킴이, 청춘119노인단 위촉단과 함께 협업하여 장흥군 취약가구 대상으로 생활안전서비스 제반사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안전순찰대 관계자는 “전기화재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지만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오래된 전선, 문어발식 콘센트, 다량의 먼지 등 화재주요원인을 사전에 제거하도록 조금만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