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경화 장관, 세계한인회장대회 참가 세계 각지 한인회장들을 격려
기사입력  2018/10/05 [16:45]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강경화 장관, 세계한인회장대회 참가
[KJA뉴스통신]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2018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석하여, 전 세계 75개국에서 모국을 방문한 405명의 한인회장들을 격려했다.

강 장관은 오찬사를 통해 재외동포를 대표하여 모국을 방문한 한인회장들을 환영하고, 동포사회의 발전과 국제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앞장서온 한인회장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강 장관은 740만 재외동포들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함께 이끌어 나갈 소중한 동반자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의지를 표명하고, 평화와 번영의 새 역사를 쓰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동포들이 큰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했다.

아울러, 강 장관은 외교부가 밖으로는‘신북방정책’과‘신남방정책’을 통해 우리의 외교 지평을 유라시아와 아세안·인도까지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안으로는 ‘국민외교’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외교를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동포사회와의 소통도 더욱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강 장관은 외교부가 재외국민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고 언제 어디에서든 충분한 영사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해나가겠다고 하면서, 한인회장들도 동포사회 미래 주역인 차세대 동포 육성, 동포사회의 단결과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리더십을 발휘해줄 것을 당부했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세계한인회장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표적인 동포행사로 740만 한인 동포들의 역량 결집 및 한민족 네트워크 구축,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