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인재육성재단이 20일부터 장학생을 선발한다.
목포인재육성재단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및 관내 아동복지시설 퇴소 대학생의 자립 능력 향상과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지역발전을 선도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과 관내 아동복지시설 퇴소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45명에게 1인당 2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소득층의 신청 자격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부모 및 본인 중 1명 이상이 목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어야 하며, 목포시 소재 고등학교 졸업 후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직전 학기 평균 점수(학점 환산점수)가 74점 이상이다.
장학생 선발기준은 성적평가 30%, 소득평가 70%를 반영하며, 소득평가는 최근 3개월 월 30만원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한 가정으로 제한된다.
다만, 부모 직장의 학자금 지원 및 타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수혜자, 국가 등으로부터 등록금과 수업료가 면제되거나 전액 지원받는 육·해·공군사관학교, 간호사관학교 등 매학기 등록금 총액이 30만원 이하인 대학교 재학생과 학생 본인이 소득자인 경우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아동복지시설 퇴소 대학생 신청 자격자는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목포시 소재 아동복지시설에 입소 사실이 있던 퇴소자로 전문대학, 4년제 대학생(방송통신대 및 사이버대학 제외)이다.
접수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 인재육성과에서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5월중 지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목포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