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우수기관 선정 경영자원부문 군 단위 ‘전국 2위’ |
|
[KJA뉴스통신] 무안군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전국 226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전국 82개 군 단위 지자체중 경영자원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경쟁력지수는 공공행정 전문연구기관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총 94개 지표의 데이터를 조사·분석하여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의 우수지자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평가에서 무안군은 농업용지, 도시공원,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및 재정운용효율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무안군이 전남도청 소재지로서 44개의 공공기관이 이전, 8만 인구를 회복해 전남 군 단위 인구 1위 달성, 제1의 청년도시로서 명실상부 전남 제1의 행정수도 기반을 구축한 점과, 신규 농공단지 조성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조성, 지역안전지수 도내 1위, 상수도 보급 확대 등 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추진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김산 무안군수는 “우리군은 호남고속철도의 무안국제공항 경유 노선 확정에 이어 광주공항 국내선 통합이전,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 등 무안국제공항을 기반으로 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로 지역개발의 발전 전기를 맞고 있다.”면서 “향상된 경영자원을 기반으로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군민과 함께 행복무안 건설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