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현장체험활동 쿠킹클래스 진행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8일 2023년 현장체험활동 1차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현장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청소년 활동 범위를 넓히고, 청소년기에 필요한 사회성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추진한다.
동시에 또래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여 심리적 안정을 느끼게 한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현장체험활동 1차 쿠킹클래스는 딸기생크림케이크 베이킹 활동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 힘으로 케이크를 만들어봐서 좋았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2023년 현장체험활동은 쿠킹클래스 2회기, 안전체험활동 2회기로 구성되어 총 4회기로 진행된다.
4월 1차 쿠킹클래스를 시작으로 2차는 8월경, 안전체험활동은 6~7월경 진행될 예정이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 20일 청소년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청소년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참여기구(어린이의회·아동권리모니터링단·아동정책제안단)도 모집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