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청소년들의 희망 등대'
기사입력  2015/01/27 [11:47]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1월 신안지역 청소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및 활동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등의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실정에 맞는 청소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문제해결을 위한 시설이다.


사업내용은, 신안지역 내 청소년과 부모에 대한 개별 상담지원,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학교 밖 청소년 학교·사회 복귀 지원 사업,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 사례관리,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문상담원 3명을 배치해 학교, 가정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상담(240-8703, 061-1388)과 예약 상담도 가능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안전망 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를 출발점으로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예술체험활동, 학교 밖 청소년 건강지원 등 신안 청소년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정승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