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군 차문화·차예절 경연대회 참가하세요~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인 차(茶) 예절을 겨루는 ‘학생 차예절&다례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 동안 보성군에서 열린다.
‘학생 차예절&다례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보성세계차엑스포 추진 기간인 5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보성군 청소년수련관 및 한국차문화공원 주 무대에서 개최된다.
보성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일반인까지 우리 전통문화인 차(茶) 예절을 알리고 차(茶)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연은 초등부, 중,고등부, 단체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추진되며, 학생부는 잎녹차를 활용한 생활 다례 경연, 단체부는 한국,중국,일본 다례 등 세계 다례 시연 및 차에 각종 부재료를 혼합(티베리에이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학생부는 옷차림, 기본예절, 절하기, 차내기를, 단체부는 창의성, 예술성, 실용성, 안정성, 소통의 미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4월 25일 18시까지이며, 신청서는 보성군 홈페이지 열린 행정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작성 후 보성군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단체부의 경우 5명 이상부터 신청 가능하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학생 차예절&다례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우리 전통차의 맛과 멋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