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남진 장흥 키조개 맛보러 오세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제20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3/04/05 [13:35]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정남진 장흥 키조개 맛보러 오세요”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5월 4일부터 7일까지 안양면 수문항 일원에서 ‘제20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는 장흥청정해역갯벌생태산업특구에서 건져 올린 키조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양식어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장흥삼합, 키조개 구이, 탕수육, 회무침, 죽 등 다양한 키조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갯벌 생태체험, 바지락 캐기, 키조개 까기·썰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키조개 가요제도 함께 진행된다.

키조개 가요제는 가요를 사랑하는 대한국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월 6일 예선을 거쳐 7일 결선을 치른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김유성 작곡가의 노래가 증정된다.

장흥 키조개는 국제양식관리협회에서 친환경양식 수산물 ASC인증을 받은 ‘무산김’을 생산하는 장흥청정해역갯벌생태산업특구에서 자라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저칼로리 음식으로 알려진 키조개는 몸을 이롭게하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연, 칼슘, 철 등 미네랄 성분이 다른 어패류보다 높아 예로부터 강정식품으로 알려진다.

장흥 키조개는 일반 키조개보다 패주의 크기가 크고 알이 굵다.

영양분이 풍부한 개펄에서 자랐기 때문에 모래가 많은 서해안에서 자란 키조개에 비해 부드럽고 향긋하며 살이 연하다.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 주변으로는 아름다운 득량만권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수문랜드 블루투어 오토캠핑장, 현대문학 대표 작가인 한승원선생의 집필실인 해산토굴과 한승원 문학산책로, 제암산 철쭉제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김성 장흥군수는 “축제가 열리는 안양면 앞바다는 최고 품질의 키조개가 생산된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키조개 축제에 오셔서 키조개 요리도 맛보고 다양한 체험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