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함께 걸으며 치매극복 희망을 나눠요”
4월 8일부터 4월 22일까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3/04/04 [11:5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함께 걸으며 치매극복 희망을 나눠요”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오는 4월 8일부터 4월 22일까지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을 통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을 통해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모바일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장흥군 공식 커뮤니티  ‘길따라 강따라 걷기’에 실명으로 가입,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걷기 챌린지가 진행되는 15일간 12만보를 달성한 참여자 500명에게 5,000원 모바일상품권과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초고령화사회를 앞둔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치매환자 유병률은 전국 10.3%, 전남 12.1%로 노인인구 증가와 더불어 치매환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치매는 초기에 약물과 비약물 등 적극적으로 개입하면 병의 악화를 현격히 늦출 수 있어 장흥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과 조기 관리를 위한 치매조기검진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치매치료비 지원, 조호물품지원사업, 치매환자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장흥군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관심과 부정적 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