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인구정책의 모든 것”한눈에 담은 책자 발간
인구·청년·작은학교살리기·사회적경제기업 등 분야별 책자 발간 배포
기사입력  2023/03/28 [13:3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해남군 인구정책의 모든 것”한눈에 담은 책자 발간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이 군 인구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분야별 책자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한눈에 보는 인구정책, 청년정책 모음집, 작은학교 살리기 홍보를 위한 브라보 해남, 사회적경제장터 등 각 분야별 사업을 자세히 설명한 책자를 제작했다.

책자는 각 읍면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해남군 디지털행정자료실에 등록해 각종 민원 수요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눈에 보는 인구정책’은 해남군 인구정책의 추진방향과 전반적인 내용을 총망라해 담고 있다. 주거지원과 결혼부터 임신, 출산, 보육 그리고 다문화와 청년, 여성, 일자리 등 총 16개 분야 153개 세부 사업을 담았다. 특히 알아두면 유익한 복지정책으로 농어민 공익수당, 군민 안전 보험, 해남사랑 상품권 구입, 농기계 임대사업장 현황, 고향사랑 기부제 등을 수록했다.

‘청년지원 정책모음’은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자세하게 실었다.

결혼·출산 3건, 주거·금융 8건, 취업·창업 16건, 농, 축, 어업 14건, 문화·복지 6건 등 47건의 정책이 담겼다. 군은 청년세대 유입·정착을 위해 결혼장려금 최대 300만원, 청년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주거비 지원 등과 함께 청년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브라보 해남’은 작은학교 살리기 등 해남군 주민자치 활성화 사례를 통한 인구 증대 정책을 다루고 있다. 해남군은 모든 읍면에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북일초등학교 작은학교 살리기를 시작으로 현산면, 계곡면에도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이 확산, 시행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를 설립하여 다양한 창업스쿨을 운영하는 한편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보증상품을 운영한다. 해남군은 2022년말 기준 110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사회적경제장터’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현황과 함께 제품 목록 등을 수록해 기업 활동 및 판로 촉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청년, 일자리, 경제 활성화 등 인구정책과 연계된 다양한 분야의 책자 발간을 통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살기 좋은 해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