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군“임산부 가정에 건강한 먹거리”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은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건강 먹거리를 지원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임산부에게 연 48만원 상당(개인부담 20%)의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작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다.
신청기간은 27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이며 온라인 통합쇼핑몰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가 되지 않는 임산부는 출생증명서, 임신·출산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 읍·면사무소 산업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사업)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총 80명을 추첨해 선발할 예정으로, 대상자로 확정되면 지정된 쇼핑몰 사이트에서 원하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선택해 자부담 20% 결제 후 택배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구매 가능 품목은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무항생제축산물(한우, 돼지고기, 유정란) 등이다. 구매 기간은 오는 12월 15일까지이다.
군 관계자는“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