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립도서관, 온라인 책읽기 ‘날마다 독서’운영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에서 온라인 함께 읽기 프로그램 '2023 날마다 독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목포시립도서관은 2021년부터 우리 지역 독서 분위기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자 비대면 함께 읽기 프로그램 '날마다 독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참여하는 데 큰 부담이 없고 바쁜 일상에서도 쉽게 독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7기는 오는 4월 3일부터 28일까지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를 진행하고, 8기는 오는 5월 1일부터 29까지 마이클 샌델의 '공정하다는 착각'을 함께 읽을 예정이다.
전문강사 가이드로 매일 정해진 분량의 독서를 한 뒤 기억에 남는 글귀와 단상을 카카오톡에 올려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혼자서는 도전하기 어려웠던 책을 함께 완독하며, 혼자 하는 독서와 다른 ‘넓고 깊은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기는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8기는 오는 4월 17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목포시립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참여자에게 해당 주제 도서를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