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농산물 유통 혁신 기반을 다지다 !
2023년 농산물 저온저장고 설치 업체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17 [09:37]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 업체 설명회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2023년 농산물 저온저장고 사업 선정 농가를 대상으로 시공업체 설명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지난 14일 군청 왕인실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우승희 영암군수를 비롯하여 사업 선정 농가 및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공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금년 사업 추진요령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사업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시공업체 별로 자사 시공에 대한 설명과 홍보 시간을 통해 사업 대상 농가가 맞춤형 저온저장고를 설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이 눈에 띈다.

2023년 농산물 저온저장고 설치사업은 농산물 상품성 제고와 출하 시기 조절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총 1,214백만원의 사업비로 9.9㎡형 112동, 66㎡형 7동을 지원하며, 동당 단가는 소형의 경우 630만원, 중형의 경우 7천만원으로 이 중 50%가 보조 지원된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농업과 농촌의 어려움을 묵묵히 이겨내고 맡은 바 영농에 최선을 다하는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농산물 저온저장고 사업이 농정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농산물 유통에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