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모범청소년수련시설’ 선정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청소년수련관은 전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로부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하여 2022년 모범청소년수련시설로 표창을 수여 받았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가 시작된 2020년에서 2022년까지 1차~3차 시설기능보강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학교밖전용공간 사업, 청소년전용공간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오래된 시설 보수 및 장흥 청소년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하였다.
그 외에 아동참여기구(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여 정기적인 회의 및 청소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청소년정책제안의 날’, 어린이의회의 본회의 개최 등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 활동 및 홍보캠페인 등을 통해 장흥군 청소년 정책 참여 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의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된 5월 청소년의 달 맞이 이벤트‘어서와~아홉부터 스물넷’, 여름 장흥 물축제 공연 참가, 10월 청소년축제, 12월 청소년 버스킹 문화행사로 장흥 지역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 활동 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2023년에도 청소년 활동 사업을 더욱 활발히 진행예정으로 2월부터 아동참여기구(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정책참여단) 및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같은 취미를 가진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와, 지구환경에 관심이 있거나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동아리 ‘에코:온’을 모집하고 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쉴 수 있고 공부할 수 있는 상상카페 및 꿈꾸는 마루 외 다양한 공간 및 야외농구장도 구비 되어 장흥의 많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