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경농협 해남향우회, 해남군 고향사랑기부금 550만원 기탁
20여명 회원 십시일반 기부금 모아 고향사랑 마음 전해
기사입력  2023/03/10 [16:5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재경농협 해남향우회, 해남군 고향사랑기부금 550만원 기탁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을 응원하는 출향인들의 고향사랑 기부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재경농협 해남향우회는 고향사랑기부금 550만원을 해남군에 기탁했다.

3월 10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재경농협 해남향우회 이기선 회장과 회원, 해남군 농협조합협의회 의장 윤치영 옥천농협장, 농협중앙회 이사 장승영 해남농협장과 김차진 해남 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개인 기부만 가능한 제도로, 기부금 550만원은 재경농협 해남향우회 회원 중 20여명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의 총액이다.

재경농협 해남향우회 이기선 회장은“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소중히 모은 기부금을 고향 해남발전을 위해 기탁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소멸 위기에 처한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조기 정착되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차진 해남부군수는“해남을 기억하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셔서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향우분들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목적에 맞게 귀하게 쓰겠다.”고 답했다.

한편 해남군은 고향사랑기금 및 장학사업기금 고액기부자 예우를 위해 해남군 청사 2층 역사관에‘고향사랑 명예의 전당’을 조성해 기부자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감사함을 기념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