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19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개강
기사입력  2023/03/08 [16:3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19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개강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7일 보건소 4층에서 제 19기 푸른장흥 건강 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9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각 분야 교수와 전문 강사들이 주 2회, 총 8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한방차 이야기 ▲웃음코칭 힐링행복 건강강좌 ▲만성질환관리 ▲심뇌혈관 질환 ▲치매예방 ▲인지 미술의 이해와 미술심리 ▲건강증진 운동 ▲힐링 마술 ▲노년기 척추관절 ▲심폐소생술 교육 ▲건강한 식습관 등 다양하기 마련됐다.

참가 주민들은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건강지도자로 역량을 갖추게 된다.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진행되는‘마음 쉼 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 우울, 불안으로부터 치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2022년 제18기까지 총 9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자 중 경로당운동지도자를 선정하여 지금까지 150명을 양성, 2023년 경로당 90개소에서 40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04년 경로당 운동교실 4개소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장흥군만의 특색있는 건강증진사업이다.

2016년에는‘아버지건강교실’을 추진해 4년동안 12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여 지역사회 건강전도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참여자들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푸른장흥 건강대학에 입학하게 되어 기대되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건강지도자로서 지역사회 건강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군민을 위해 내실있는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여 건강하고 살기 좋은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