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2024년 국고확보 대응전략 교육 및 회의 개최
신안군, 2024년 국고확보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전략 마련
기사입력  2023/03/07 [16:4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신안군, 2024년 국고확보 대응전략 교육 및 회의 개최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전남 신안군은 지난 7일 군청 공연장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2024년 신안군 국고확보전략 대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고확보 대응전략 교육은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실 이선호 국고예산팀장이 강의했으며, ‘국고예산 편성 과정, 국고 확보 전략, 사례연구’ 등 국고확보를 위한 전략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설명했다.

교육을 통해 군 직원들의 국고예산 확보활동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도‧중앙부처‧기재부 등 상위 기관에 적절하고 유연한 대처 능력 및 설득 능력 향상을 이끌어 신안군만의 특색있는 사업 반영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게 됐다.

또한, 교육 후에는 서삼석 국회의원실 황준하 보좌관과 조경숙 비서관, 전라남도 이선호 국고예산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군의 2024년 국고 건의사업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고, 신안군은 실제 사업을 추진할 사업 담당 팀장들이 배석했다.

‘2024년 국고건의사업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 설득 논리 등을 보완하고 국고 사업 확보 전략 마련의 토대를 제공했으며, 실제로 국고 건의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는 대응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신안군의 2024년 주요 국고건의사업으로는(총사업비 기준) 신안갯벌 습지보호지역(세계유산) 방문자 센터 건립 400억 원, 1섬 1테마정원 6차산업 육성 300억 원, 원예작물 생분해성 멀칭비닐 지원 77억 원, 염전 주변 작업로 개선 500억 원, 고정식 조류발전 보급사업 440억 원, 신안군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사업 206억 원, 신안갯벌 국가해양정원 지정 3,000억 원 등이 있다.

군은 이번 교육 및 컨설팅 등으로 얻은 노하우와 대응 전략 등을 바탕으로 국정과제 및 중앙부처‧전라남도 시책에 부합하고 신안군 성장‧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대규모‧중장기 투자사업의 철저한 사전절차 준비 등 국고 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현 정부는 재정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긴축재정으로 강도 높은 세출 절감을 추진 중인데, 신안군만이 갖는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 신안군의 미래 성장동력을 추진할 새로운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